홍준표 "드루킹 특검, 대통령 인지 여부 조사해야"(종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18-05-21 18:38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여론조작으로 탄생한 정권…남북관계도 환상"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21일 '민주당원 댓글조작'(드루킹 사건) 특별검사법이 통과된 데 대해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 두 명이 이 사건에 관련됐다면 대통령의 인지 여부도 조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부산 범어사 방문 후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이 꼭 연루됐다고 믿지는 않지만 통상적인 수사 절차상 이 정도 사실이 밝혀졌다면 문제가 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경남지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전 의원에 이어 송인배 청와대 제1부속비서관까지 과거에 드루킹과 수차례 만난 사실이 드러난 점을 언급한 것이다.

홍 대표는 부실 수사 가능성에 대해서는 "그나마 경찰이 제대로 수사하려고 하는데 검찰이 증거를 은폐하거나 은닉하도록 영장을 기각하고 있다"면서 "특검이 수사를 시작하면 관련 검사들부터 잡아넣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홍문종·염동열 의원의 체포동의안이 부결된 데 대해서는 "죄의 유무를 국회의원이 알 수 없기 때문에 영장을 발부하고 그 집행 여부를 국회에서 결정하는 게 맞다"면서 "앞으로 개헌할 때 이 제도를 존치해야 한다면 절차를 바꿔야 한다"고 설명했다.

홍 대표는 또 오는 24일 민주당이 본회의를 열어 대통령이 발의한 개헌안 표결을 추진하는 것과 관련, "어이없는 얘기로 이미 대통령이 주관한 개헌은 끝났다"면서 "개헌안을 표결하면 우리가 참여하지 않을 텐데 개헌안이 통과되겠느냐"고 반문했다.

앞서 홍 대표는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6·13 지방선거 선거대책위 회의에서 "여론조작으로 탄생한 정권이 여론조작으로 나라를 끌고 가고 있고, 또 여론조작으로 남북관계도 환상을 심어 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 대표는 "곧 북미회담이 열리는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번에는 북한에 속지 말고 완전한 북핵 폐기를 할 수 있는 성공적인 회담을 하기를 기대한다"면서 "북핵이 완전히 폐기돼서 5천만명 국민의 생명과 재산이 안전하다면 나는 정치를 그만둬도 아무런 미련이 없다"고 강조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