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 3선 도전 위해 본격적 선거전에 돌입

17일, 예비후보등록과 함께 출마기자회견 갖고 필승 다짐

(사진=더불어민주당 염태영 수원시장후보 선거사무실 제공)
염태영 수원시장이 3선 고지를 위한 본격적인 선거전에 뛰어 들었다.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는 17일 수원시 팔달구 영동시장 2층 28청춘 청년몰에서 6·13 지방선거 출마기자회견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염 후보는 지난 8년여 기간 동안 125만 수원시민의 하나된 힘을 바탕으로 ▲ 수원고등법원·검찰청 유치, ▲ 프로야구 10구단 유치, ▲ 2013년 생태교통 수원개최’란 성과를 이뤄냈다고 말했다.


염 후보는 "지난 8년 시민께서 주문한 '사람중심 도시, 더 큰 수원'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며 "▲더 큰 수원 완성을 위한 수원특례시 실현, ▲미래 먹거리 준비를 위한 ‘신(新) 수원 경제시대 완성’, ▲수원시민 모두를 위한 복지와 교육체계, ▲지역별 특성을 살린 균형발전 촉진, ▲시민의 참여를 통한 ‘시민의 정부’를 완성시키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절대적 응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염 후보는 또 "시민주권이 살아 숨쉬는 수원"을 만들기 위해 ▲주민자치회 전면 확대, ▲시민주권 온라인플랫폼 구축, ▲시민참여 허브공간인 시민청 조성, ▲주민 선출 동장제 시행, ▲행정정보 공개 확대를 통한 투명한 정부, ▲인권도시 실현을 위한 시민 참여 확대 등을 추진할것이라고 밝혔다.

염 후보는 "수원의 위상이 높아진 만큼, 사회적 책임도 커졌다"며 "분권을 국정의 핵심과제로 여기고 있는 문재인정부의 힘 있는 여당시장이자 지방정부 대표 카운터 파트너로서 한국의 지방분권을 앞장서 이뤄내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염 시장이 출마선언과 함께 선관위에 예비후보 등록까지 마침으로써 수원시는 17일부터 이한규 제1부시장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됐다.
  • 확 달라진 노컷뉴스 앱다운로드
  • NAVER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 내 손 안의 라디오 레인보우

추천기사

클릭! 똑똑한 소비생활

많이 본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