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피부과 집단 패혈증'… 경찰 "'프로포폴 상온 방치' 진술 확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찰 참고인 조사서 진술… "약 60시간 상온 방치" 진술 일치

 

경찰이 서울 강남의 한 피부과에서 발생한 '집단 패혈증' 사고를 수사 중인 가운데 시술에 사용한 프로포폴이 나흘간 상온에 방치됐다는 진술이 나왔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사고가 발생한 신사동 소재 모 병원 관계자들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한 결과 '프로포폴을 지난 4일부터 7일 시술 때까지 약 60여 시간 동안 상온에 방치했다'는 진술이 나왔다고 8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참고인 조사를 받은 병원관계자 10명 모두 '프로포폴을 상온에 60여 시간 방치했다"고 진술했다. 프로포폴은 제품의 특성상 유기물이 많이 포함돼있어 상온에서 매우 잘 상한다.

이날 경찰은 병원관계자 등을 참고인으로 불러 밤 10시 30분까지 조사했다.

앞서 지난 7일 해당 병원에서 낮 12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프로포폴 주사와 함께 피부과 시술을 받은 환자 20명이 집단 패혈증과 저혈압 증상을 보였다.

피해자들은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여성 19명과 남성 1명으로 즉각 병원으로 옮겨졌고 현재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같은 날 오후 8시쯤, 119구급대로부터 환자 3명을 이송했다는 신고를 접수한 뒤 질병관리본부와 강남보건소 등 유관기관과 함께 병원에 대한 1차 감식을 진행했다.

이후 이날 오전 11시부터 약 6시간에 걸쳐 유관기관과 함께 2차 합동감식을 실시한 상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