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출판사 무단 침입 기자, 태블릿PC 가져가(종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40대 절도범과 무단 침입…경찰, 기자에 출석 요구

 

댓글 여론조작 사건으로 구속된 드루킹 김모(48) 씨가 운영했던 사무실에 침입해 절도행각 등을 벌인 40대 남성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또 한 언론사 기자가 이 남성과 함께 무단 침입한 뒤 태블릿PC와 이동식저장장치(USB)를 가져간 것으로 파악하고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경기 파주경찰서는 준강도 혐의로 A(48)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23일 밝혔다.

A 씨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3차례에 걸쳐 파주시 문발동 느릅나무 출판사에 침입해 양주 2병과 라면, 양말, 마우스패드, 먼지털이개 등 20여점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마지막 범행 당시 경찰에 검거되지 않기 위해 신고자를 폭행한 혐의도 받고 있다.

A 씨는 경찰조사에서 "1차 침입 후 호기심에 2차 침입했다"며 "2차 침입 때는 사무실에서 내 아들 명의로 된 택배 물건을 발견하고 나를 감시하고 있다는 생각에 화가 나 범행을 했다"고 진술했다.

하지만 해당 택배 상자에는 A 씨의 아들 이름이 아닌 드루킹이 운영한 '경제적 공진화 모임'의 한 관계자의 영문 이름이 적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경찰은 A 씨가 비슷한 이름을 착각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A 씨는 경찰조사에서 횡설수설하고 정신심리상담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지만, 정신병력은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또 첫 침입할 당시 한 언론사 B 기자와 함께 들어가 사무실에 있는 물건 일부를 가져갔다는 진술을 A 씨로부터 확보했다.

B 기자가 가져간 물건은 태블릿PC와 USB인 것으로 파악됐지만, 누구의 물건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B 기자를 불러 정확한 경위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