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김기식·김경수' 관련 특검 요구…농성 돌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성태 "문재인 정권, 지지율에 취해 헌정농단"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등 의원들이 17일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대한민국 헌정수호 자유한국당 투쟁본부 발대식을 갖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자유한국당은 17일 김기식 전 금감원장과 댓글사건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에 대한 특검을 요구했다. 동시에 국회 본청 앞에서 '대한민국 헌정수호 자유한국당 투쟁본부' 발대식을 열고 무기한 천막농성에 돌입했다.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 앞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혹세무민으로 만들어낸 지지율에 취해 문재인 정권 독단과 헌정농단이 나라를 송두리째 뒤흔들고 있다"며 "국회와 국민을 무시하는 관제개헌으로 대한민국의 헌법적 이념과 가치질서를 부정하는 것을 이대로 좌시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당은 오늘부터 헌정수호 투쟁을 선언한다"며 "헌정유린과 국기문란을 끝내고 제왕적 대통령제를 종식시킬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국당 내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장을 맡고 있는 김영우 의원은 "이번 댓글조작 사건은 대규모 조직적인 민주당원의 여론조작 게이트"라고 규정하면서 "권력의 핵심부 인사가 연루돼 있고 민주당이 지금 이를 비호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민주주의 근간인 국민 민심을 왜곡하는 일이 대규모로 자행됐기 때문에 우리당이 나선 것"이라며 "민주주의를 수호하는 일에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당 의원들은 장외 의총에서 '헌정유린 국회사찰 문재인정권 규탄한다'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댓글사건 특검 도입과 청와대 인사라인 경질을 촉구하는 구호를 외치기도 했다. 한국당은 이날부터 시작해 투쟁본부 천막에서 당내 의원들이 순번을 정해 무기한 농성을 이어갈 방침이다.

김 원내대표는 의총 후 기자들과 만나 "특검은 국민들이 한결 같이 요구하는 명백한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는 일이고, 이를 위해 한국당은 가열찬 투쟁을 전개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 청와대가 요구한 국회의원 해외출장 전수조사 요구에 대해선 "청와대가 국회를 사찰해 놓고 그 면죄부를 국회의장이 주려 한다면 대단히 불행한 일"이라고 덧붙였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