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이용호 "평화·정의당 공동교섭단체 불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남원시장 후보 놓고 갈등 분석

무소속 이용호 희원.

 

민주평화당과 정의당이 추진중인 공동교섭단체 구성에 참여 의사를 밝혔던 무소속 이용호 의원(전북 남원·임실·순창)은 23일 "공동교섭단체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힌다"고 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입장문을 통해 "무소속인 저의 1석이라도 교섭단체 구성 촉진에 도움이 된다면 함께 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면서도 "양당이 교섭단체 구성에 합의한 만큼 이제 저의 참여 여부는 큰 의미가 없게 됐다"며 불참 의사를 밝혔다.

이 의원은 "제 4교섭단체는 민주평화당과 정의당 중심으로 운영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며 "제4교섭단체를 통해 국회가 보다 생산적인 협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 의원은 "여소야대 정국에서 비교섭 단체인 소수정당들의 협상력을 높이고, 소수의견을 더 많이 반영시키기 위해 공동교섭단체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교섭단체 구성은 사실상 완성단계에 도달했고, 좋은 결과로 마무리 되리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표면적으로는 공동교섭단체 구성이 평화당과 정의당 중심으로 이뤄지는게 맞다고 설명했지만 배경에는 남원시장 후보 선출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역 관계자에 따르면 이 의원은 무소속연대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후보와의 승부를 기대했지만 평화당에서 이 의원과 상의 없이 강동원 전 의원을 영입해 남원시장에 출마시키려 하면서 관계가 틀어졌다고 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