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폭의 산수화' 장가계, 특별한 가족여행으로 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부모님 환갑, 결혼기념일과 같은 특별한 날을 맞이해 선물로 여행을 즐기는 이들이 점점 늘고 있다. 이전과 다른 점은 부모님만 보내드리는 효도관광이 아닌, 자녀가 함께하는 온 가족 여행이라는 점이다.

장가계는 중국인들에게도 죽기 전 꼭 한번 가고 싶은 이상향 같은 곳이다. 싱그러운 녹음으로 가득한 장가계의 봄을 만끽해보자. (사진=웹투어 제공)

 

중국의 장가계는 수려한 절경으로 60대 부모님과 20~30대 자녀가 함께 떠나기 좋은 여행지다. 특히 4월은 장가계 봄의 푸릇푸릇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시기로 여행을 떠나기에 더없이 좋은 때다. 하늘 아래 최고의 절경이라 불리는 장가계의 주요 명소를 소개한다.

장가계의 랜드마크인 '천문산'. 케이블카 안에서 위로는 가까워지는 천문산을, 아래로는 99번 꺾인 통천대도를 바라볼 수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 천문산

통천대도(通天大道) 즉 하늘에 오르는 길이란 뜻으로 바위 사이로 뚫린 구멍이 신기한 곳이다. 뚫린 구멍 사이로 1999년 세계 비행 쇼에서 2대의 비행기가 지나간 곳이기도 하다. 천문동으로 올라가는 계단은 999개나 된다. 천문산은 세계에서 가장 긴 7200m의 케이블카를 이용해 천문동 입구까지 올라갈 수 있다. 천문산의 대표적 관광지로는 천연 동굴인 천문동과 천문산사, 귀곡잔도, 유리잔도 등이 있다.

세계 자연유산인 보봉호는 무릉원의 대표적인 수경 중 하나다. (사진=웹투어 제공)

 

◇ 보봉호

세계 자연유산인 보봉호는 무릉원의 대표적인 수경 중 하나다. 산 위에 댐을 쌓아 물을 막아서 만든 인공 호수로 주로 수력발전과 양어장으로 사용되다 이후 말레이시아 상인이 투자를 해 관광지로 개발된 곳이다. 두꺼비바위, 공작새바위, 선녀바위 등 사람이나 짐승 모양의 바위들이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장가계 삼림공원의 동부에 위치해 있는 금편계곡. 금편이라는 이름은 금편암(金鞭岩)을 지나서 흐른다는 데에서 지어진 이름이다. (사진=웹투어 제공)

 

◇ 금편계곡

삼림공원을 관통해 서쪽에서 동쪽으로 금편암을 지나 수요서문까지 흐른다고 해서 금편계곡이라고 부른다. 중국 전투용 무기인 금편은 철로 만든 채찍을 의미하는데, 금편암은 층층이 쌓인 시루떡의 사면을 금편으로 잘라 세운 것과 같이 날카롭게 세워진 바위를 말한다.

◇ 십리화랑

십리화랑은 길이가 11.6리의 협곡으로 양쪽에 수풀이 무성하고 기이한 봉우리와 암석이 각양각색의 형상을 띠고 있어 한 폭의 거대한 산수화를 방불케 한다. 모노레일을 타고 편리하게 관광할 수 있다.

황룡동굴 내부. 동굴 안으로 들어갈수록 아름답고 고요한 절경이 극치에 이른다. (사진=웹투어 제공)

 

◇ 황룡동굴

중국 10대 용암동굴 중 하나로 총 길이는 7.5㎞이며 높이는 1600m다. 총 4개 층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동굴 속에 또 다른 동굴도 있고 강도 흐르고 있다. 석순과 석주 그리고 종유석으로 형성된 동굴의 모습이 가히 환상적이다.

한편 웹투어는 천하제일 무릉도원, 장가계 3박5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장가계와 영화 '아바타'의 배경이 된 원가계 등 주요 명소를 둘러보는 것은 물론 천자산 케이블카 및 백룡엘리베이터 탑승, 십리화랑 모노레일 탑승, 황룡동굴 뱃놀이, 보홍호 유람선 탑승 등 다양한 특전으로 다채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전 일정 리무진 차량으로 더욱 편리하며 오리 모둠 구이, 버섯전골, 불고기, 삼겹살, 소고기 등 5대 특식도 함께 제공한다.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는 전신마사지 또한 준비돼 있으니 쉽게 피로해지는 부모님과 함께해도 걱정 없이 떠날 수 있다. 상품에 대한 추가 문의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취재협조=웹투어(www.webtour.com)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