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정봉주 복당 결론 못내…19일 최고위서 결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8일 서울시장 출마선언에서 복당 관련 입장 밝힐지 주목

텍스트를 입력하세요.

 

더불어민주당은 16일 성추행 의혹이 불거진 정봉주 전 의원의 복당에 대한 논의에 나섰지만 결론을 내지 못했다.

민주당 박범계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중앙당 자격심사위원회가 개최됐으나 회의 내용을 밀봉한 상태로 월요일(19일) 최고위원회의에 보고하기로 했다는 내용을 이춘석 당 사무총장으로부터 전달 받았다"고 밝혔다.

심사위는 개인 신상에 관한 사안임을 이유로 들어 이를 밀봉했고 최종 결정은 오는 19일 최고위에서 내려질 전망이다.

이에 따라 복당 문제를 이날 해결한 후 오는 18일 서울시장 출마선언을 하겠다던 정 전 의원의 계획에도 차질이 불가피해졌다.

복수의 당 관계자에 따르면 심사위가 승인을 보류한 것은 정 전 의원의 복귀를 꺼리는 당내의 분위기를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일각에서는 공식 결론을 보류한 것이 정 전 의원에 대한 자진 복당 취소의 압박이 아니냐는 분석이 제기된다.

민주당은 앞서 불륜과 여성 당직자 공천 특혜 의혹을 산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에 대해서도 공직선거후보자검증위원회를 열어 예비후보 적격 여부 재심사 결론을 신속히 내리지 않는 한편 당 지도부가 후보직 사퇴를 권유해 결국 자진 사퇴를 이끌어 낸 바 있다.

18일 서울 연트럴파크에서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하는 정 전 의원이 복당과 관련해 어떤 입장을 밝힐지 주목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