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노조 '채용비리 직권면직, 법적대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노조 "당사자 법적 소명 기회없이 퇴출결정, 또 다른 피해 양산 우려"

강원랜드 전경. (사진=강원랜드 제공)

 

강원랜드 채용비리에 연루된 직원들을 직권면직한 결정에 강원랜드 노동조합이 법적 대응을 준비하며 반발하고 있다.

16일 강원랜드 노조는 "철저한 조사를 통해 대상자들의 비리행위를 적발하고 법적 책임을 묻는다면 수긍하겠지만 일방적인 진술에 의존해 처분을 내리는 것은 헌법에 보장된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이라고 밝혔다.

당사자들에 대한 최소한의 소명 기회도 제공하지 않은 채 직권면직을 결정하는 것은 또 다른 선의의 피해자를 만들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노조는 다음 주 변호사를 통해 직권면직 대상자 226명의 법적 대응방법을 결정할 방침이다.

노조는 "일부 정치인과 전 경영진들의 진술에서 나온 명단만으로 죄를 단정하는데는 모순이 있다. 사안이 비슷해 1명만 복직 소송에 승소해도 전체 대응이 가능하다"며 당사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대응방법을 논의하겠다는 방침이다.

전날 청와대는 공공기관 채용 비리 후속 조치로 강원랜드 부정합격자 226명 전원을 직권면직하기로 결정했다. 강원랜드 감독기관인 산업통상자원부는 강원랜드가 226명을 부정 합격시키는 과정에서 불합격한 지원자 구제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하지만 12명을 구제한 가스안전공사와 달리 강원랜드는 전형 단계마다 점수 조작이 발생해 피해자를 찾기 어려워 실제 구제가 이뤄지는데는 어려움이 예상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