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기, 여제자들 오피스텔 불러 상습 성추행"…피해자 폭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조민기 부인에 "격려와 추행도 구분 못하는 바보 아니다" 일축

배우 조민기. (자료사진/노컷뉴스)

 

성추행 의혹에 휘말려 교수직을 그만둔 배우 조민기 씨가 "격려 차원이었다"며 적극 부인했지만, 해명과는 달리 상습적으로 제자들에게 성추행을 일삼았다는 피해자의 진술이 나왔다.

청주대 연극학과 출신 배우 송모 씨는 20일 밤 페이스북 페이지 '대학로X포럼'에 실명 계정으로 글을 올려 조민기가 교수 재직 시절 제자들을 자신의 오피스텔로 불러 상습적으로 성추행했다고 폭로했다.

송 씨는 "조 교수가 억울하다며 내놓은 공식입장을 듣고 분노를 도저히 견딜 수가 없었다"며 "저는 격려와 추행도 구분하지 못하는 바보가 아니다. 저와 제 친구들, 그리고 선후배들이 당했던 일은 명백한 성추행이었다"고 '미투'에 나선 배경을 설명했다.

송 씨는 "2013년 입학 당시부터 선배들이 '조민기 교수를 조심하라'고 얘기할 정도로 성추행이 공공연했으나, 연예인이자 성공한 배우 출신으로 누구도 항의하거나 고발하지 못했다"고 적었다.

그는 "조 교수는 예술대학 캠퍼스 근처에 오피스텔을 가지고 있었다. 일주일에 몇번 씩 청주에 수업하러 오는 날 밤이면 오피스텔로 여학생들을 불렀다"며 "한번은 친구와 저 단 둘이 오피스텔에 불려가 술을 마시고는 여기서 자고 가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자신의 경험담을 밝혔다.

조 씨가 집에 가겠다는 자신과 친구를 끝내 만류하고 억지로 침대에 눕히고 자신도 누워 팔을 쓰다듬거나 옆구리에 손을 거치는 등의 추행을 했다는 것이 송 씨의 진술이다.

또한 남자친구와 함께 오피스텔로 불려갔을 때 남자친구가 취해 잠든 틈을 타서 성적인 질문을 농담식으로 쏟아내고, 가슴을 만지는 등 추행했다고 폭로했다.

팀 회식과 같은 공개적인 자리에서 옆자리 여학생의 허벅지를 만지거나 등을 쓰다듬고 얼굴을 만지는 등의 행위는 "너무 많아 다 적을 수도 없다"고 송씨는 전했다.

송 씨는 2014년 1학기 노래방 회식에서 가만히 있던 여학생의 다리를 갑자기 들어올리거나, 다른 여학생을 벽으로 밀어놓고 리듬을 타기도 했으며 선배의 중재로 회식이 끝난 뒤 인사하던 중에 자신의 얼굴을 붙잡고 입술에 뽀뽀를 했다고 진술했다.

또 조 씨가 공연 연습 과정에서 "너는 이 장면에서 이만큼 업이 되어야 하는데 흥분을 못하니 돼지 발정제를 먹여야 겠다.", "너는 가슴이 작아 이 배역을 하기에 무리가 있으니 뽕을 좀 채워 넣어라" 등의 성적인 농담을 수시로 했으며 캠퍼스 커플인 여학생에게 성적 질문으로 수치심을 주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송 씨는 "이 일들 뿐만 아니라 입에 담지 못하는 일들과 제가 직접 겪은 일이 아니라 다 적지 못하는 일들도 수없이 많다"며 "저 이전의 수많은 선배들과, 이후의 수많은 후배들이 꾹꾹 참아왔다. 그리고 지금도 고통 속에 참고 있을 것이다. 더 이상 연기 못하게 될까봐, 잘못 찍히면 다시는 이 세계에 발붙이지 못할까봐 두려워서"라고 조 씨의 제자들이 침묵한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그런 일을 당했음에도, 그 이후에도 그런 일이 있을 것임을 알고도 나서서 행동하지 못해서 미안하다. 나의 선배들이 나에게 해주었듯이, 나도 그들에게 '조심하라'는 말 밖에 해주지 못해서 정말로 미안하다"며 "부디 다시는 어떤 학교에서든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다. 학생들의 순수한 열정을 더러운 욕망을 채우는 데 이용한 괴물이 다시는 생겨나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송 씨는 언론사들이 접촉해 왔다는 사실을 알리며 "제가 피해자라는 사실은 잊었는지 계속해서 더 자극적인 증언만을 이끌어내려는 기자분들의 태도가 저를 더욱 힘들게 했다"며 "언론 또한 피해자를 또 다시 숨게 만드는 가해자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하며 글을 마무리했다.

이날 조민기 씨는 성추행 의혹으로 3개월 정직의 중징계를 받은 뒤 교수직을 그만 뒀다는 보도가 나오자 소속사 월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성추행 관련 내용은 모두 루머"라는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윌엔터테인먼트는 "수업 중 사용한 언행이 수업과 맞지 않는다는 자체 조사 결과에 따라 도의적 책임감을 지고 스스로 사표를 제출했을 뿐, 보도된 학교 측의 성추행으로 인한 중징계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조 씨도 이날 저녁 JTBC에 출연해 "가슴으로 연기하라고 손으로 툭 친 걸 가슴을 만졌다고 진술을 한 애들이 있더라", "노래방 끝난 다음에 얘들아 수고했다 안아주고, 저는 격려였다"며 성추행을 전면 부인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