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리지로 통신요금 낸다…이통사, 내년 도입 전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진=자료사진)

 

이동통신 고객이 적립한 마일리지로 통신요금을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이동통신 3사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협의중이다. 협의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어 내년부턴 도입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레인보우포인트'(SK텔레콤), '장기/보너스마일리지(구)'(KT), 'ez포인트'(LG유플러스)라는 이름으로 휴대전화 요금 1000원당 5∼10원이 유효기간 7년으로 적립되는 마일리지에 관한 것이다.

매년 초에 부여됐다가 연말까지 편의점 등 제휴업체 할인 등에 소진하지 않으면 사라지는 이통사 '멤버십 포인트'와는 별개다. 10일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이통사 마일리지의 사용처가 많지 않고 고객들이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최근 수년간 소멸한 액수가 수천억원어치에 이른다고 지적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통사들과 협의중"이라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고객이 이동통신 요금을 마일리지로 납부할 수 있도록 이통사들이 제도를 바꾸도록 유도중이며 이통사들도 명분을 수긍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금은 이통사 마일리지를 소액 부가서비스 결제 등에 쓸 수 있긴 하지만 사용처가 많지 않다. 또 유효기간 7년이 지나거나 번호이동 등으로 서비스를 해지하면 마일리지가 사라진다. 올해 7월까지 최근 4년 7개월간 자동 소멸한 마일리지는 1655억원으로, 통신사별로는 KT 787억원, SK텔레콤 717억원, LG유플러스는 151억원으로 나타났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