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1주년 맞이 '공썰전' 시즌4 시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게임빌, '로열블러드' 신규 메인 포스터 공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자사 플래그십 ‘로열블러드(Royal Blood)’의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대폭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게임빌은 지난달 오픈한 ‘로열블러드’의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신규 메인 포스터와 캐릭터 4종의 신규 일러스트를 비롯해 렐름 소개, 고퀄리티 일러스트 갤러리를 오픈한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메인 포스터는 메인 캐릭터인 ‘전사’의 클로즈업 샷으로 강인한 전사 이미지를 앞세워 MMORPG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강한 포부를 담았다.

또, 신규 캐릭터 일러스트는 ‘로열블러드’의 핵심 특징 중 하나인 ‘태세 전환’이 된 일러스트로 기존 ‘공격 태세’와 달리 ‘역할 태세’ 모습을 새롭게 보여준다.

그간 국내·외 유저들 사이에서 관심이 이어져 왔던 만큼 이번 콘텐츠 공개를 계기로 기대감이 고조될 전망이다.

‘로열블러드’는 게임빌이 2년 반 이상 야심차게 준비한 기대작으로 100명이 넘는 우수한 자체 개발 인력이 투입된 모바일 블록버스터 MMORPG다. 내달 출시를 앞두고 11일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 리니지M, ‘다크엘프의 영혼석 수집’ 이벤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의 ‘다크엘프의 영혼석 수집’ 이벤트를 12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특수 던전에서 몬스터를 사냥해 ‘다크엘프의 영혼석’을 얻을 수 있다. ‘다크엘프의 영혼석’으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 카시오페아의 상자, 마법주문서(아이언 스킨) 등 5종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은 ▶지하 침공로 1,2층 ▶버림받은 자들의 땅 ▶몽환의 섬 ▶고대정령의 무덤이다.

엔씨는 다크엘프 전용 아이템 4종의 획득 경로를 추가 했다. 이용자는 용의 던전과 화룡의 둥지에서 희귀 등급 무기 2종(파괴의 크로우, 파괴의 이도류)을 얻을 수 있다. 고급 무기 2종(흑빛의 크로우, 흑빛의 이도류)은 제작 리스트에 추가됐다.

 

◇포켓몬고, 신규 포켓몬 및 날씨 연동 기능 추가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는 오는 9일부터 AR 모바일 게임 '포켓몬고'에 새로운 포켓몬을 추가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포켓몬은 '포켓몬스터 루비·사파이어' 작품의 배경인 호연지방에서 발견할 수 있었던 ‘나무지기’, ‘아차모’, ‘물짱이’ 등으로 총 50마리 이상이 새롭게 등장한다.

아울러 트레이너들이 모험하는 현실 세계의 장소, 날씨를 게임과 연동해 현실감을 더욱 극대화 시킬 예정이다.

이에 따라 트레이너들은 모험을 떠날 때 현지 날씨를 먼저 숙지해야 플레이가 수월하며, 날씨에 따라 게임 화면도 변하게 된다.

근처에서 만날 수 있는 포켓몬도 달라지게 되며, 비가 오는 날에는 물타입 ‘물짱이’를 만날 가능성이 높아진다.

날씨 연동 기능은 포켓몬이 쓰는 ’기술’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예를 들어 불꽃타입 리자몽이 가진 ‘회오리불꽃’ 기술은 햇살이 좋은 날에는 효과가 높아지며, 물타입 기술은 비 오는 날 더욱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게 된다.

 

◇카카오게임즈, MMORPG 검은사막, 주 캐릭터 전환 기능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7일, 주 캐릭터 전환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주 캐릭터 전환 기능은 현재 게임 접속중인 본 캐릭터와 연결된 부 캐릭터를 게임 진행 중에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도록 한 기능이다. 본 캐릭터와 부 캐릭터가 동일 위치에 있을 경우 두 캐릭터를 연결할 수 있으며, 연결 이후에는 위치를 공유하며 언제든지 캐릭터를 전환할 수 있다. 단, 두 개 캐릭터 간 긴급 회피 스킬, 쿨타임 등은 공유하며 캐릭터 전환 상태에서는 무역 콘텐츠 이용이 불가능하다.

이와 함께 <검은사막>은 길드 결전을 새롭게 개편했다. 개편된 길드 결전은 30대 30 일반 대전, 각 길드의 5명이 순차적으로 대결을 펼치는 1대 1 대전, 그리고 모든 길드원이 싸우는 총력 대전까지 총 3라운드 형태로 구성된다. 이에 따라, 규모가 작은 길드도 큰 길드에 대항해 결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지난 11월 30일 완료된 '깨달음의 완성: 주 무기 기술의 새로운 힘, 진(眞)’ 업데이트에 이어 캐릭터 밸런스 조정 작업도 시작됐다. 먼저 7일(목), '무사' 캐릭터가 상향되었으며 이후에도 이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밸런스를 조정해 나갈 계획이다.

 

◇ '리니지2 레볼루션' 출시 1주년 맞아, 토크쇼 '공썰전' 시즌4 시작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MMORPG(다중사용자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의 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맞아 인터넷 방송 '공썰전 시즌4'를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2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공썰전'은 레볼루션 이슈나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토크쇼다. 지난 시즌3에서 이 방송은 아프리카TV 프로모션 방송 사상 최대 동시접속자 수 1만명을 돌파할 정도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시즌은 게임 해설가이자 레볼루션 코어 유저인 정인호와 이전 시즌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방송인 이지인이 사회를 맡고, 게임방송인 김성회, BJ 필메, 아귀, 달래킹이 패널로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기존 인기 코너 '커뮤니티 말말말', '장비 감정단'을 그대로 이어가며, 신규 코너 '공썰전 앙케이드'를 선보인다. ‘공썰전 앙케이드’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이용자 대상 설문을 진행, 결과를 공개하고 논의하는 코너다.

시즌4가 레볼루션 1주년을 기념하는 만큼, 1~2주차 방송은 대규모 업데이트 '레볼루션 2.0'을 다루고, 3주차는 크리스마스 특집, 4주차는 연말 특집으로 꾸며진다.

방송 중에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마프르의 가호’,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등이 담긴 쿠폰 번호를 공개하며, 동시시청자 수 5천명, 7천5백명, 1만명 달성 시 쿠폰을 추가로 공개한다. 또한, 돌발퀴즈 등 이벤트를 통해 UR장비(최고 등급 장비) 제작 재료인 ‘결정체 상자(대)’ 등도 지급한다. 특히,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1억 아데나’를 받는 이벤트도 열린다.

 

◇ ‘뮤’의 새로운 파란, 웹젠 ‘뮤 템페스트’ 12월 14일 정식서비스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의 신작 웹게임 ‘뮤 템페스트(MU TEMPEST)’가 12월 14일 정식서비스를 위한 막바지 준비에 돌입했다.

웹젠은 7일 신작 웹게임 '뮤 템페스트'의 정식서비스 시작 일정을 공개하는 한편, 게임채널링 사이트와 서비스 계약을 맺고 사전알림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게임회원 모집을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웹젠은 오는 12월 14일 '뮤 템페스트'의 정식서비스 시작을 앞두고 공식 홈페이지와 카페에 게임 서비스 시작일을 알리는 'D-DAY 카운트 다운' 배너를 게재했다. 일자별로 배너에 다양한 게임 캐릭터를 등장시켜 회원들의 기대감을 높일 계획이다.

웹젠은 네이버게임 및 다음게임과 채널링 서비스 계약을 맺고, 12월 13일까지 '뮤 템페스트'의 정식서비스 시작을 알리는 '사전알림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전알림을 신청한 회원 전원에게 캐릭터의 특정 능력치를 높여주는 ‘펫 1개’와 '축복의 보석 10개', '영혼의 보석 10개’ 등 여러 아이템을 선물한다.

‘뮤 템페스트’는 웹젠 게임회원이라면 누구나 자사의 게임포털(http://www.webzen.co.kr)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게임채널링 사이트에서도 간단한 동의 절차를 거쳐 게임을 즐길 수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