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신화통신 2017년 화제의 국가에 한국 선정, '다사다난했던 1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17-12-07 16:33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국인들은 촛불을 들고 박근혜 전 대통령과 정부 고위 인사들 감옥으로 보내

2017년 화제의 국가 한국 선정 기사 캡쳐. 사진=신화통신 홈페이지 캡쳐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올해 화제의 국가로 한국을 선정했다.

신화통신은 7일 ‘2017년 화제 국가 회고’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한국인들은 촛불을 들고 광화문 광장에 모여 박근혜 전 대통령과 정부 고위 인사들 그리고 기업 총수를 감옥에 보내고 정권 교체를 이뤄냈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어 "이는 한국의 '정경유착'이라는 적폐 청산과 한국인들의 변화를 추구하는 소망이 반영된 것"이며 "문재인 정부는 집권 후 혁신을 꺼내 들고 적폐 청산에 나섰으나 병이 나을 때 오래 걸리듯 정경유착이라는 고질병은 근절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북핵문제와 관련해 "야당 대표를 지낸 문 대통령은 취임 직후 북한에 대화를 제의했지만 한반도 정세는 그가 바라는 대로 되지 않은 채 설전이 벌어지고 핵 실험과 미사일 도발, 군사 훈련 등 올해 한반도 정세는 시종 '강경 행보'를 되풀이했다"고 평가했다.

신화통신은 내년 6월로 예정된 지방자치단체장 선거를 지목하며 “이 선거에 승리해야 문재인 정부가 목표를 이행할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 있는데 문 대통령에게 있어 내년에 쥐고 있을 카드는 올해보다 더 나쁘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