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송 커플 결혼에 흥분한 중국, 한한령 사그러드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17-11-01 05:38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송중기-송혜교 커플 결혼 생방송에 수백만 접속, 웨이보 실시간 검색순위 1위

지난 10월 31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송중기와 송혜교의 결혼식장에 두 커플을 응원하는 팬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사진=이한형 기자)

 

한국과 중국이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한반도 배치로 빚어진 갈등을 해소키로 합의한 31일 중국에서 인기 한류스타 송중기와 송혜교의 결혼식이 생방송 되는 등 한국 문화에 대한 중국의 태도가 한층 달라졌다.

사드 갈등이 본격화된 1년 여간 중국의 공중파 방송은 물론 인터넷에서도 한류 스타의 영상이나 출연을 거의 볼 수 없었던 것을 감안하면 중국 매체들의 태도가 완전히
바뀌었음을 느낄 수 있는 장면이다.

웨이보(微博·중국판 트위터) 화제 분야 실시간 검색 순위에서 송중기와 송혜교 결혼식은 이날 오후 6시(현지시간) 현재 기준 조회 수가 1억6천만 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바이두(百度)와 봉황망(鳳凰網) 등이 이날 결혼식을 생중계했으며 봉황망 생중계에만 118만여명의 접속자가 몰리기도 했다.

배우 송혜교, 송중기 결혼식이 지난 31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진행되고 있다. (사진=이한형 기자)

 

송중기와 송혜교는 한한령(限韓令·한류수입제한령)이 발령되기 전, 중국에서 방영된 드라마 '태양의 후예' 성공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으며, 결혼 소식이 알려지자 사드 보복 분위기 가운데서도 중국 네티즌들 사이에서 엄청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같은 분위기를 반영하듯 텅쉰(騰迅·텐센트)과 왕이망(網易網) 등 수십여개의 중국 매체들은 숭중기와 송혜교의 결혼을 '세기의 결혼식'으로 표현하면서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특히 이날 발표된 한중 양국의 사드 합의문의 영향으로 중국 언론들의 보도가 급증하면서 중국 당국이 공중파와 인터넷 방송 매체들에게도 암묵적으로 한류 보도 금지를 해제한 것 아니냐는 관측까지 나왔다.

한편 이날 중국 언론들은 한중 양국이 사드 갈등 해소 합의문 발표 소식을 일제히 보도했다.

관영 신화통신은 공동 발표가 나온 뒤 '중한 양측은 중한 관계 등에 대한 소통 진행'이라는 중국 외교부의 협의 문건의 제목과 전문을 그대로 보도했고 관영 CCTV도 오전 방송 도중 중국 외교부가 발표한 한중 발표문 내용을 보도했다.

환구망(環球網)은 중국 외교부 발표문을 전하면서 "한중 양국이 소통을 진행했으며 조속한 시일 내 올바른 궤도로 복귀하도록 노력하는데 동의했다"고 설명했다.

환구시보는 한국 업체들이 11월에 있을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光棍節)'를 대비하고 있다며 달라진 한중관계 분위기를 전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