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네시 윌리엄스 연극 '뜨거운 양철 지붕 위의 고양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진=예술의전당 제공)

 

예술의전당이 오는 18일부터 11월 5일까지 CJ 토월극장에서 연극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고양이'를 무대에 올린다.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고양이'는 '유리동물원', '욕망이란 이름의 전차'의 작가로 잘 알려진 테네시 윌리엄스의 작품.

섬세하고 예리한 사실주의적 묘사로 인간 소외와 현대인의 황량한 내면을 밀도 있게 그려내 미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희곡 중 하나로 손꼽힌다.

1955년 당시 800회 공연기록 달성과 함께 퓰리처상을 수상하였으며, 작가가 가장 강한 애정을 드러낸 작품이기도하다.

1959년 리처드 브룩스 감독, 엘리자베스 테일러 주연의 영화로도 제작된 바 있으며, 당시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고양이’로 묘사되는 극중 인물 마가렛(엘리자베스 테일러)의 강렬한 이미지는 이후로도 이 작품을 대변하는 하나의 상징처럼 여겨져왔다.

최근에는 스칼렛 요한슨과 시에나 밀러가 마가렛 역할로 무대에 올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연극은 65세를 맞이한 아버지 빅대디의 생일날 모두 모인 한 가족을 중심으로, 그들의 욕망이 한 데 뒤엉킨 어느 여름 밤을 바탕으로 펼쳐진다.

테네시 윌리엄스는 사실주의적 작법으로 이야기를 펼치며 섬세한 지문과 대사로써 인간의 본성을 꿰뚫고 있다.

특히 이 작품을 통해 ‘허위’안에 갇힌 인간 군상들을 예리하고도 격렬하게 묘사했다. 가족들이 모두 모여 있는 무대 위는 끊임없는 소통의 시도들로 가득하지만, 그 공간은 뜨겁고도 공허하며 외롭고 단절되어 있다.

공연은 '잘자요 엄마', '블랙버드', '거미여인의 키스', '인간'등의 작품을 통해 2인극 연출의 1인자로 인정받는 문삼화 연출이 번역과 연출을 맡았다.

이호재, 이정미, 이승주, 우정원 등이 출연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