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넘어, 우리로'…한중일 장애예술인 '평창 패럴림픽 성공 기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국장애예술인협회가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여는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G-100일(2017년 11월 30일) 기념 ‘한·중·일장애인예술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사전 점검에 나선다.

100일을 앞두고 여는 한중일 장애인예술축제는 ‘나를 넘어, 우리로(Us Over Me)’라는 슬로건 아래 동북아시아 3개국의 장애예술인이 의기투합해 예술로 문화를 교류하는 장이다.

협회는 13일 오후 대학로 이음센터에서 축제 제작발표회를 열었다. 이날 발표회에는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의원 그리고 강원래 씨를 비롯한 장애예술인이 참여했다.

방송인 이설아 씨가 사회를 맡았다. 시각장애인을 위해 각막기증에 동참하고, 각종 기부활동에 나섰던 가수 딘딘이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또 시각장애인3인조 밴드 ‘더블라인드’가 축하공연을 맡아 독특한 퍼포먼스와 애절한 가사의 노래로 무대를 꾸몄다.

방귀희 한국장애예술인협회장은 “30년 전에 개최한 서울장애인올림픽으로 장애인의 물리적 장벽이 무너지기 시작했듯 2018 평창동계장애인올림픽은 아직도 장애인 앞을 가로 막고 있는 문화적 장벽을 허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각오를 전했다.

2018년 평창동계패럴림픽 G-100일 기념 한중일 장애인예술축제는 오는 11월 29일부터 12월 2일까지 4일 간 서울과 평창에서 열린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