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주재 靑 수보회의 주 2회서 1회로 축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정과제별 회의 및 주제별 점검회의를 다양하게 열겠다"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 회의. (사진=청와대 제공)

 

새 정부 들어 매주 두 차례씩 진행됐던 문재인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 회의가 한 차례로 축소된다.

문 대통령은 취임 이후 수석·보좌관 회의 모두 발언을 통해 국정운영과 관련한 핵심 메시지를 공개해왔다.

청와대는 13일 "이번 주부터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 회의를 기존의 주 2회에서 1회로 바꾸고, 대통령 주재 국정과제 및 주제별 관계부처 회의를 수시로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문 대통령은 매주 월요일 오후에 수석·보좌관 회의를 한 차례 주재하며, 목요일 오전 회의는 임종석 비서실장이 주재하게 된다.

청와대 관계자는 "인수위 없이 출범한 정부는 4개월 동안 쉴 틈 없이 달려왔고, 그동안 주 2회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 회의를 통해 국정비전과 과제를 논의하고 점검해 왔다"며 "취임 4개월을 넘기면서 내각도 체계가 잡히고 안정화 됐고 각 부처 주도의 상시 점검체계가 가동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 회의는 매주 한 차례로 축소되지만 대신 국정과제별 회의 및 주제별 점검회의 등 다양한 형태로 부처와의 토론이 열릴 예정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청와대는 국회 및 사회 각계와의 소통을 강화해 다양한 국민의 목소리를 폭넓게 듣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