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하반기 카카오뱅크-페이 연동" 금융 시너지 창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카뱅 다운로드 340만, 계좌 216만↑…페이 가입 1680만명, 가맹점 2560개

 

임지훈 카카오 대표는 10일 진행된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카카오뱅크의 앱 다운로드는 34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임 대표는 "계좌 개설 고객수 216만, 체크카드 신청은 150만을 기록하면서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며 "이런 수치들은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좋은 수치이며, 금융시장의 혁신 니즈를 보여주는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페이의 총 가입자 수도 현재 1680만명으로 지난 5월 발표 수치인 1450만명 대비 크게 증가했다. 가맹점수 도 2560개로 5월에 1800개 였던것에 비해 큰 폭으로 늘어났다.

최용석 경영지원 담당 이사는 "거래액도 전 분기 대비 큰 성장을 이루며 4600억원을 기록하고 있다"며 "4월 분사 이후 월간 송금액이 매월 100억원 이상씩 증가하며 지난달 간편송금액이 980억원을 돌파했다"고 말했다.

투자 유치 자금 활용처에 대해 최 이사는 "페이먼트 서비스 외에 다양한 핀테크서비스로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어 인적 자원이 필요하고, 이용자들이 카카오페이를 활용할 수 있는 근간이 마케팅에 있다고 생각한다"며 "인력 충원, 마케팅 비용으로 펀딩받은 금액을 사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는 향후 카카오뱅크와 페이의 강점을 바탕으로 금융시장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포부다.

카카오뱅크와 페이가 각각의 영역에서 비즈니스 창출하는 동시에 카카오톡을 비롯, 다양한 서비스와 연결하면서 금융서비스 불편을 해소하고 유저의 생활 플랫폼으로 새로운 사업 가치를 만들겠다는 것이다.

카카오는 "내부적으로도 상당히 많은 아이디어가 공유되고 있으며 하반기부터 카카오뱅크와 페이가 연동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