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트 오션로드가 선사하는 감동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17-07-28 15:57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그레이트 오션로드의 메인 12사도. (사진=머뭄투어 제공)

 

신비한 사막과 아름다운 바다 등 청정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호주. 발길이 닿는 곳마다 낭만적인 풍경이 펼쳐져 아무렇게나 찍은 사진들도 자연스럽게 화보가 되는 곳이다. 덕분에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어 호주는 항상 전 세계 여행객들로 붐빈다.

호주로 여행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그레이트 오션로드를 따라 둘러보는 건 어떨까. 호주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 명소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경관을 선사해 어느새 카메라를 들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그레이트 오션로드의 포인트를 소개한다.

◇ 메모리얼 아치

메모리얼 아치 로드는 퇴역한 군인들의 피와 땀으로 만들어졌다. 1차 대전 희생자들에 대한 추모와 역사적인 사실을 느낄 수 있는 유일한 곳이며 그레이트 오션로드의 시작을 알리는 곳이기도 하다. 1차 대전 참전 용사들이 16년에 걸쳐 그레이트 오션로드 완공을 기념하여 만들었다. 그 당시의 상황을 고스란히 엿볼 수 있어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하는 길로 선정되기도 했다.

호주 달력과 엽서 등에 나오는 그레이트 오션로드 풍경 대부분이 이 전망대에서 촬영됐다.(사진=머뭄투어 제공)

 

◇ 12사도바위

포트 캠벨 국립공원에 위치한 12사도바위는 그레이트 오션로드의 메인이다. 캠벨 국립공원의 일부로 볼거리가 다양해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호주 달력과 엽서 등에 나오는 그레이트 오션로드 풍경 대부분이 이 전망대에서 촬영됐다. 영국 이민자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12제자를 본따 12사도 바위로 많이 알려졌지만 원주민들에게는 엄마 돼지와 아기돼지들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지금은 많이 무너져 8개 정도만이 남아있다.

거대한 게 한 마리가 양손을 앞으로나란히 하고 있는듯한 모양을 하고 있는 로크아드 고지.(사진=머뭄투어 제공)

 

◇ 로크아드 고지

포트캠벨 국립공원 내에 속해있는 협곡이다. 거대한 게 한 마리가 양손을 앞으로나란히 하고 있는듯한 모양을 하고 있다. 그 사이로 들어오는 물결이 매우 거세다. 로크아드 고지에서 나무계단을 타고 내려오면 해변의 모래사장이 펼쳐지고 양옆으로는 오랜 시간 바람에 부딪혀 생긴 암석들이 있다. 본래 이 해안은 암초가 많아 과거에는 난파선 해안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사고가 일어났었다. 그중에서도 특히 1878년 6월 영국의 로크아드 호가 침몰해 500명이 목숨을 잃는 큰 사고가 있었다. 그 후 사고 났던 배의 이름을 본 따 로크아트라 명명됐다.

혹시 '나는 멀미가 심해서 장시간 이동하는 그레이트 오션로드는 무리야‘라고 생각했다면 걱정하지 말자. 바로 구불구불한 해안도로로 장시간 이동을 했던 기존 그레이트 오션로드와는 달리 내륙도로로 이동하여 시간이 단축되는 그레이트 오션로드 리얼트립도 준비돼 있기 때문이다. 멀미가 심하다면 그레이트 오션로드 리얼트립을 이용해보자. 호주 현지여행사 머뭄투어를 이용하면 합리적인 가격에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취재협조=머뭄투어(www.mumumtour.com)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