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 여왕의 2중고' 최다빈, 혹독한 성장통 이겨낼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부츠 문제로 훈련 차질, 지난달 모친상 아픔까지

'저 이겨낼래요' 최다빈이 27일 오후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KB금융 피겨스케이팅 코리아 챌린지 미디어데이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윤창원 기자)

 

'KB금융 피겨스케이팅 코리아챌린지' 미디어데이가 열린 27일 서울 목동아이스링크. 내년 평창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해서 치러지는 대회다.

남녀 에이스 차준환(16 · 휘문고)과 최다빈(17 · 수리고)를 비롯해 출전 선수들이 공식 훈련을 마치고 각오를 다졌다. 모두들 최선을 다해 꿈의 무대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일단 여자부는 지난 4월 최다빈이 국제빙상경기연맹 세계선수권대회에서 10위에 오르며 올림픽 출전권 2장을 확보했다. 다만 남자부는 아직 출전권을 확보하지 못한 상황. 3차례 대표 선발전을 거쳐 1위에 오른 1명이 출전할 수 있다.

이런 이유에서 최다빈의 역할은 컸다. 당초 최다빈은 지난 시즌 대표 선발전에서 밀려 세계선수권 출전 자격이 없었다. 그러나 김나현(17 · 과천고)의 부상으로 대신 출전해 큰일을 해냈다. 이날 미디어데이에서도 김나현과 안소현(16 · 신목고)은 최다빈이 올림픽 티켓을 따온 데 대해 "기회를 줘서 너무 고맙다"고 감사의 뜻을 드러내기도 했다.

지난 시즌 초반 부상이 있었지만 막판 상승세를 보인 최다빈은 여자 피겨의 에이스다. 최다빈은 지난 2월 강원도 강릉에서 열린 ISU 4대륙선수권에서도 182.41점으로 5위에 오른 데 이어 일주일도 채 지나지 않아 출전한 삿포로동계아시안게임에서는 187.54점으로 한국 선수로는 사상 첫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27일 오후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KB금융 피겨스케이팅 코리아 챌린지 미디어데이에서 출전선수들(좌측부터 최다빈, 김나현, 안소현, 김하늘)이 선전을 다짐하고 있다.(사진=윤창원 기자)

 

다만 최다빈은 최근 2중고에 시달려왔다. 스케이트 부츠가 맞지 않아 훈련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한 데다 한 달 전 어머니를 여의는 아픔을 겪은 것. 몸과 마음 모두 힘든 상황을 보냈다.

이날도 최다빈은 그동안의 마음고생을 드러냈다. "지금도 부츠가 편한 것은 아니지만 어떻게든 대회를 끝내고 싶어 출전했다"면서 최다빈은 "(모친상과 관련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이겨내려고 하고 있으니 지켜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올림픽 시즌 새 프로그램을 마련했지만 걱정이 앞선다. 최다빈은 "새 프로그램은 준비를 많이 못 해서 기술적으로도 그렇고 예술적으로 손 많이 못 봤다"면서 "체력도 걱정이지만 대회를 안 나가면 후회가 클 것 같아서 출전 결정했는데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말했다.

최다빈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 관계자는 "다빈이가 부츠 문제로 거의 2~3달을 고생했다"면서 "유럽에서 주문한 부츠가 맞지 않아 오죽하면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신은 것으로 훈련을 했을 정도"라고 전했다. 이어 "때문에 정상적인 훈련은 1~2주 정도뿐이었다"면서 "속이 상해 '대회에 나가지 않겠다'고까지 말했을 정도"라고 귀띔했다.

이런 악재에도 최다빈은 무난히 올림픽 무대에 설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대한빙상경기연맹 관계자는 "지금 컨디션이 좋지 않지만 실력을 보면 선발전에서 최종 1, 2위를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부츠 문제에 모친상까지 최다빈이 성장통을 이겨내고 내년 평창을 화려한 연기로 수놓을지 지켜볼 일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