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의인을 찾아서 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앵커]

'마가복음 뒷조사'라는 웹툰을 기억하십니까? 어려운 신학 내용을 누구나 읽기 쉬운 웹툰으로 풀어내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인데요. 이 '마가복음 뒷조사'의 김민석 작가가 예수그리스도 시대를 배경으로 역사 스릴러물을 펴냈습니다. 새로 나온 책, 이사라 리포터입니다.

[리포트]

 

◇ 의인을 찾아서 / 김민석 글·밑그림 마빈 펜·채색 / 새물결플러스 펴냄

기독교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웹툰 '마가복음 뒷조사'와 '창조론 연대기'의 저자 김민석 작가가 펴낸 신작입니다.

이 웹툰은 기원후 1세기 팔레스타인을 배경으로 한 예수 시대의 역사 스릴러물입니다.

분봉왕 헤롯 안디바 왕실의 감찰단 대장인 여호수아가 잃어버린 자신의 딸 로데를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당시 복잡했던 정치적·종교적 상황을 그려냅니다.

유대 역사가 요세푸스와 현대 신학자 톰 라이트 등 전문가들의 기록과 연구를 바탕으로 누구나 복음서의 배경 지식을 쉽게 이해하도록 돕고있습니다.

 

◇ 콕 집어 알려주는 청년사역 가이드 / 조세영 외 지음 / 생명의말씀사 펴냄

청년 사역에 헌신해 온 목회자들이 소개하는 청년 사역 길라잡이 책입니다.

청년목회자연합 young2080 중앙위원 등을 역임한서울 금성교회 조세영 목사를 비롯해 네 명의 목회자들이 지난 2년 동안 청년 목회 현장에 대해 토론한 내용을 책에 담았습니다.

책은 청년 사역을 위한 예배와 설교, 소그룹 모임, 수련회 등 실제 청년 사역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 2030 미래예측 품성설교 자료집 / 김태연 지음 / 2030 미래예측 선교목회연구원 펴냄

한국전문인선교원 김태연 원장이 소개하는 미래예측 품성설교 자료집입니다.

총 여섯 권으로 구성된 이번 자료집은"모든 성도가 설교자가 될 수 있다"는 '전문인 설교자'를 강조하며 설교 작성을 돕는 자료와 실제 사례 등을 설명합니다.

CBS 뉴스 이사라입니다.

[영상취재 최현 영상편집 김유미]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