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무, 사드 '국회 비준' 가능성 시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野 '자진사퇴' 촉구, 宋 일축 "고민은 해봤다"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28일 국회 국방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를 받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는 28일 고고도미사일방어(사드‧THAAD) 체계의 국회 비준 필요성에 대해 "단적으로 말하기 어렵다"며 즉답을 회피했다.

송 후보자는 국회 국방위원장인 바른정당 김영우 의원의 질의에 대해 "필요가 있다, 없다 말하기 어렵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이어 "국회의 정당한 절차, 국민들에게 보여지는 모든 절차를 따라 밝혀지길 바란다"며 애매한 답변을 이어갔다.

듣기에 따라 국회 비준이 필요하다고도 해석된다. 김 의원이 재차 묻자, 송 후보자는 "(사드에 대한) 토의와 질의응답이 국민들게 알려질 필요가 있다"고 답했다. 이미 사드가 국내에 들어온 상황에서 국회 비준 논의가 제기되면 국회에선 격한 쟁점이 붙을 수 있는 사안이다.

송 후보자는 야권의 자진 사퇴 요구를 일축했다. 한국당 백승주 의원이 '용퇴를 고민할 때'라고 지적하자, "고민은 많이 해봤다"면서도 "청문회를 통해 저의 진실과 정직함을 말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이날 청문회에선 방산업체를 법률 대리한 법무법인 율촌에서 9억9천만원, 방산업체인 LIG넥스원에서 2억4천만원을 각각 받은 사실에 대한 추궁이 이어졌다. 해군참모총장 재임 시절 계룡대 근무지원단의 비리 혐의에 대한 수사를 무마했다는 의혹도 재차 제기됐다.

연이은 의혹에도 자진 사퇴를 하겠다는 입장이 나오지 않자 고성도 나왔다. 국민의당 원내대표인 김동철 의원은 "국방부 장관 후보자. 이렇게 사람이 없는지 통탄을 느낀다"면서 "문재인 대통령, 박근혜 정부 적폐를 해소하겠다고? 박근혜 정부보단 나아야죠"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송 후보자가 문 대통령의 대선 당시 캠프에서 일했던 점을 거론하며, "역대 국방부 장관 중에 캠프에 기웃거린 사람이 있느냐"며 "문재인 정부는 국방부 장관에 한해서 박근혜 정부에 비해 못 하다.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