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무 '방산업체 로비' 의혹 반복…한국당, "비리 대상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방산비리 척결의 적임자 아닌 방산비리 척결 대상"

(사진=자료사진)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25일 송영무 국방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사퇴를 거듭 촉구하고 나섰다. 한국당 국방위 위원들은 송 후보자에 대한 방산비리 연루 의혹을 강하게 제기했다.

이날 국방위 소속 한국당 김학용 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의 안보와 국민의 생명을 지킬 자질도, 능력도 없는 송 후보자에게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맡길 수 없다"며 청와대의 송 후보자 지명 철회와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현재까지 송 후보자에게 제기된 의혹 중 가장 반복적으로 제기되는 것은 법무법인 고액 자문료 수수 의혹이다. 김 의원은 송 후보자가 법무법인에서 거액을 받으면서 그 대가로 일종의 로비 활동을 한 게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송 후보자는 2009년 1월부터 33개월간 국방과학연구소 정책위원을 겸직하며 법무법인 '율촌'에서 상임 고문을 맡았다. 송 후보자는 월 3천만 원의 자문료의 성격에 대해, '방위산업 지식이 부족한 변호사에게 용어와 배경지식을 설명하기 위한 자문료' 성격으로, '매월 약간의 활동비 정도'를 받았다고 설명한 바 있다.

김 의원은 "월 3천만 원은 일반 근로자의 한 해 연봉 정도"라며 "용어와 배경지식을 설명하는 정도의 일에 대해 거액의 고문료를 지급할 법무법인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거액의 고문료를 지급했을 땐 송 후보자도 '율촌'에 그 이상의 이득을 주지 않았겠냐"며 "거액을 받고 '율촌'에서 무슨 일을 했는지 사실대로 밝히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송 후보자는 'LIG 넥스원'이라는 방산업체와의 로비 창구 역할을 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송 후보자는 지난 2013년부터 30개월 동안 이 업체에서 비상근 자문역을 맡으면서 월 8백만 원, 모두 2억 4천만 원을 받았다.

김 의원에 따르면, 이 업체는 송 후보자가 자문역을 맡았을 당시에는 수주 비율이 8%에서 32%까지, 약 4배가 올랐다가 송 후보자가 자문역을 그만 둔 뒤에는 종전 수준인 5%대로 떨어졌다.

이 때문에 김 의원은 "송 후보자가 전관예우를 받으며 방산업체와 법무법인의 로비 창구 역할을 해온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이밖에도 군 재직 시절 자신이 발주한 사업에 대해 퇴직후 '셀프' 자문 활동을 하는 등 방산비리 유착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김 의원은 "송 후보자는 방산비리 척결의 적임자가 아니라 오히려 방산비리 척결의 대상자"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같은 의혹에 대해 "일반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세계가 있다"는 취지의 해명을 한 송 후보자의 발언을 언급하며, "일반인들이 모른다는 그 세계가 어떤 곳인지 참으로 궁금하다. 일반인이 모르는 세계에서 온 송 후보자는 국방장관에 연연할 게 아니라, 그 세계에서 계속 부귀영화를 누리라"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