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엽 대성자산운용대표, 어머니 사모 수필집 출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어머니 함께 햇볕 쪼여요!'...앞 못보는 86세 어머니를 향한 걱정과 사랑의 사모곡

 

국내 최초 중국 인프라 특화 자산운용사로 설립한 이규엽 한국대성자산운용 대표가 수필집 ‘어머니 함께 햇볕 쪼여요!(도서출판 밥북)’를 출간했다.

이 수필집은 이규엽 대표와 앞을 못 보는 86세 어머니와의 소소한 일상 이야기를 담아냈다.

이 대표는 작년 11월 21일 한국대성자산운용을 설립 한 이래 현재까지 약 20회 해외출장을 다녔지만 바쁜 와중에서도 어머니를 지극히 보살피고 있다.

<집으로 오는="" 길에="" 어머니께서="" “내가="" 늙고="" 앞을="" 못="" 보아서="" 너를="" 귀찮게="" 하는구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머니,="" 저는="" 어머니가="" 계셔서="" 얼마나="" 행복하고="" 감사한지="" 모르겠습니다.="" 어머니는="" 제게="" 기쁨을="" 주는="" 마르지="" 않는="" 샘터입니다.=""> - 본문 중 -

이 책은 이 대표의 초등학교 시절 일화를 시작으로 어머니와 함께 한 스물두편의 일화를 담았다. 곳곳에서 이 대표의 노모를 향한 걱정과 사랑이 절절이 묻어난다.

이 대표는 “아직도 어머니로부터 종교인이 성직자에게 받는 가르침과 갓 태어난 송아지가 어미 소에게서 받는 사랑을 동시에 받고 있다”며 “어머니 살아 계시는 동안에 함께 하는 시간을 되도록 많이 가지겠다”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1990년 조흥은행(현 신한은행)에 입행하여 10년간 근무한 후 2000년 1월 금융감독원에 경력직원으로 입사했다. 금융감독원 재직 중 중국정법대 박사학위 취득과 북경대표처 근무 등 약 10년간 중국 경험을 쌓았다. 이후 2016년 11월 국내 최초 중국 인프라 특화 자산운용사인 한국대성자산운용을 설립하여 현재 대표직을 맡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