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여성 국토장관 김현미 "맞춤형 주거복지 전력"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 후보자 세대별,소득별 맞춤형 정책

국토교통부 장관에 내정된 더불어민주당 김현미 의원 (사진=청와대 제공)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 후보자는 "맞춤형 주거복지‧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국토는 '국민의 집'이라며 모든 국민이 편안하고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국민의 집' 국토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국회와 현장 등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서민·청년들의 주거문제 해소, 도시재생을 통한 삶의 질 제고, 대중교통 체계 개선, 질 좋은 일자리 창출, 미래형 신산업 육성 등에 진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후보자는 "주거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으로 전 국민의 주거복지를 위해 전력을 다하고 저성장과 소득양극화, 저출산 고령화, 인구구조 변화 등을 감안하면서 세대별, 소득별로 맞춤형 정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어 "매년 17만호의 공적 임대주택을 공급해 주거복지에서 소외받는 계층이 없도록 하고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구도심과 노후 주거지를 살려내면서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도로‧철도 등 교통체계를 개편하고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자율주행차, 드론 등 미래형 신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겠으며 국토부 산하 공공부문의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 질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전북 정읍 출신으로 17·19·20대 국회의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