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의 입문 코스 '서유럽'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유럽배낭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지만 ‘서유럽’은 아직 가보지 않은 사람에게는 여전히 버킷리스트 중의 하나다. (사진=노랑풍선 제공)

 

유럽배낭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지만 '서유럽'은 아직 가보지 않은 사람에게는 여전히 버킷리스트 중의 하나다. 여전히 서유럽은 많은 사람들에게 설렘을 주는 여행지며 유럽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에펠탑, 알프스, 루브르 박물관. 콜로세움 등 유명한 랜드마크가 모두 몰려있는 곳이다. 고전명화들이 시간이 지날수록 그 가치가 더 주목받듯이 여행지 또한 시간이 흐를수록 깊이를 더해간다. 예나 지금이나 변치않는 서유럽의 클래스를 입증하는 코스를 골라 소개한다.

루브르 박물관은 영국의 대영 박물관, 바티칸시티의 바티칸 박물관과 함께 세계 3대 박물관으로 꼽힌다. (사진=노랑풍선 제공)

 

◇ 루브르 박물관

루브르 박물관은 영국의 대영 박물관, 바티칸시티의 바티칸 박물관과 함께 세계 3대 박물관으로 꼽힌다. 1190년 지어졌을 당시에는 요새에 불과했지만 16세기 중반 왕궁으로 재건축되면서 그 규모가 커졌다. 1793년 궁전 일부가 중앙 미술관으로 사용되면서 루브르는 궁전의 틀을 벗고 박물관으로 탈바꿈하기 시작했다. 이후 5세기 동안 유럽 외 다양한 지역에서 수집한 회화, 조각 등 수많은 예술품은 오늘날 30만 점 가량에 이른다. 전체를 다 돌아보려면 며칠은 걸리므로 관심 있는 작품이 있으면 그 위치를 파악해 미리 동선을 짜두는 것이 좋다.

◇ 성 안토니오 성당

13세기에 건설된 성 안토니오 성당은 성인 안토니오 유해가 안치돼 있으며 르네상스의 조각 세계를 연 도나텔로의 정교한 부조(浮彫)도 만나볼 수 있다. 성당 앞엔 신자들을 위한 독특한 성물들이 다양하게 자리하고 있다. 장인들이 직접 손으로 만든 십자가, 성모 마리아상, 묵주 반지, 묵주 팔찌 등 소장 가치 넘치는 성물들을 구입할 수 있다.

‘유럽의 지붕’이라 불리는 융프라우는 인터라켄의 명물이다. (사진=노랑풍선 제공)

 

◇ 융프라우

'유럽의 지붕'이라 불리는 융프라우는 인터라켄의 명물이자 인터라켄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이유이기도 하다. 높이가 3454m에 달하는 융프라우의 정상인 융프라우는 눈 덮인 산봉우리와 아름다운 설경으로 잘 알려져 있다. 융프라우는 '젊은 처녀의 어깨' 라는 뜻으로 가장 높다는 의미도 지니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기차역을 가지고 있는 융프라우는 만년설로 덮여있기 때문에 어느 계절에 가도 새하얀 눈을 만날 수 있다.

◇ 트레비 분수

방문객들이 물속에 동전을 던지고 소원을 비는 바로크 양식의 분수이다. 높이 26m, 너비 20m로 우뚝 서 있는 폰타나 디 트레비(트레비 분수)는 로마의 트레비 구역에 있는 자그마한 폴리 궁전을 온통 지배하고 있다. 하얀 대리석으로 이루어진 이 분수는 폴리 궁전의 파사드를 배경으로 하여 웅장하게 위치하고 있는 그 극적인 형태로 바로크 양식을 보여 주는 훌륭한 예이다. 분수에서 흘러나오는 물은 로마에서 22㎞ 떨어진 살로네 샘으로부터 오는데, 기원전 19년에 세워진 '아쿠아 비르고' 수도교를 통해 운반된다.

◇ 베키오다리

아르노강 위의 다리 중에서 가장 오래된 것으로 1345년에 건설되었다. 로마시대의 마지막 다리로 알려져 있다. 1944년 연합군의 추격을 받던 독일군이 강 양쪽 기슭의 집을 모두 파괴했으나 베키오 다리만 남겨두었다고 한다. 원래 이 다리에는 푸줏간, 대장간, 가죽 처리장 등이 있었는데 1593년에 페르디난도 1세가 시끄럽고 악취가 난다며 모두 추방하였고 대신 금세공업자들이 다리 위의 상점에 세들었다. 이후로 지금까지 베키오 다리의 금세공 상점들은 다양한 보석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판매하는 수공예 제품들은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취재협조=노랑풍선(www.ybtour.co.kr)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