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엔조이소프트 ‘ O2O 플랫폼 클라우드’ 업무 협약


NHN엔터테인먼트 백도민 IT서비스본부장(좌)과 ㈜엔조이소프트 조승훈 대표(우)가 ‘차세대 O2O 플랫폼 클라우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NH엔터테인먼트 제공)NHN엔터테인먼트 백도민 IT서비스본부장(좌)과 ㈜엔조이소프트 조승훈 대표(우)가 ‘차세대 O2O 플랫폼 클라우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NH엔터테인먼트 제공)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소프트웨어 개발사 ‘㈜엔조이소프트(대표 조승훈)’와 ‘차세대 O2O 플랫폼 클라우드’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양해각서를(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엔조이소프트는 국내 PC방 관리프로그램을 서비스하는 기업으로, 현재 조이머신의 원천기술을 노래방 반주기에 접목한 <차세대 노래방 솔루션> 사업을 준비 중에 있다. <차세대 노래방 솔루션>은 결제 단말기 POS와도 연동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를 통해 노래방 운영에 필요한 통합 관리를 제공하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다.

이번 제휴를 통해 NHN엔터테인먼트는 엔조이소프트가 진행하는 신규 O2O 플랫폼인 <차세대 노래방 솔루션>의 파트너로서, 당사의 IT서비스를 접목한 공동 업무 및 상호 협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우선 엔조이소프트는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인 ‘토스트 클라우드’를 통해, 콘텐츠, 광고, 이용 데이터 관리를 위한 인프라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오프라인 노래방 업계의 신개념 마케팅 및 고객 관리 등이 클라우드 방식으로 재편되며, 보다 체계적인 운영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차세대 노래방 솔루션> 내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코’도 적용될 예정이다. 엔조이소프트의 노래방 솔루션을 이용하는 노래방 사업장에서는 페이코 결제가 가능하며, 페이코 멤버십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협력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노래방 이용 패턴 등 운영 데이터 확보를 통한 광고 서비스, 노래방 사업장 내 보안 시스템을 위한 ‘토스트 캠’ 등 다각적인 서비스 협력을 고려하고 있다.

더불어 엔조이소프트의 PC방 및 외식업 무인 결제 솔루션을 활용한 O2O 서비스 플랫폼에도 ‘토스트 클라우드’가 도입될 예정이다.

NHN엔터테인먼트 백도민 IT서비스본부장은 “국내 음악 산업 중 하나인 노래방 업계는 시장 규모에 비해 IT 서비스와의 접목이 부족한 분야”라며, “엔조이소프트가 개발한 <차세대 노래방 솔루션>은 당사의 ‘토스트 클라우드’ 도입을 시작으로,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클릭! 똑똑한 소비생활

많이 본 정보

많이 본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