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드 보복' 中, 한국 축구대표팀 전세기도 불허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아시아나 항공 배려로 일정에는 문제 없어

축구대표팀.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 THAAD) 도입의 불똥이 스포츠계로 튀었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오는 23일 중국 창사에서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A조 6차전을 치른다. 중국 원정에 이어 28일에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시리아와 7차전을 치르는 상황.

연이어 원정-홈 경기를 치르는 탓에 대한축구협회는 선수들의 컨디션 조절을 위한 전세기를 계획하고 있었다. 중국 입국 때는 정규 항공편을 이용하지만, 이후 전세기에 응원단을 탑승시켜 중국에 들어간 뒤 경기가 끝나면 곧바로 선수들을 태워 한국으로 향한다는 복안이었다.

하지만 중국에서 전세기 허가를 내주지 않았다.

대한축구협회 조준헌 부장은 "올해 초부터 전세기가 일절 불허됐다고 들었다. 그 일환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1월부터 국내 항공사의 중국 전세기 운항 신청이 다수 불허되고 있는 상황이다.

다행히 대표팀에 큰 불이익은 없다. 아시아나 항공에서 대표팀의 편의를 위해 기존 항공편의 시간을 1시간 정도 늦춰준 덕분이다.

조준헌 부장은 "원래 경기가 끝나고 바로 돌아오는 것이 전세기의 가장 큰 목적"이라면서 "아시아나 항공이 밤 12시20분에 창사에서 출발하는 정규 비행편이 있다. 경기(현지시간 오후 7시35분 시작)가 끝나고 12시20분에 맞추기가 벅차다. 전세기를 띄울 수 없어서 아시아나 항공에 1시간 정도 늦게 변경이 가능한가 문의했는데 흔쾌히 도와줬다. 당초 목적대로 바로 들어올 수 있다"고 설명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