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아시아 국제물주간 행사' 사전홍보 나섰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포스터(사진=경주시 제공)

 

경주시가 오는 9월 경주에서 열리는 '제2차 대한민국 국제물주간'과 '제1차 아시아 국제물주간'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사전홍보에 나섰다.

경주시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 간 강원도 평창에서 열린 '2017년 상반기 물종합기술 연찬회'에 참석해 경주에서 열리는 물 축제 행사를 적극 홍보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관계자들은 이번 행사에서 전국 각 지자체 담당자를 대상으로 국제물주간 개최 홍보영상물을 상영하고 홍보 리플렛을 배부하며 물 관련 정부·민간·기관·학계 관계자들의 참석을 적극적으로 독려했다.

경주시는 이어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제25회 물관리 심포지엄 및 전시회'에도 참가하고, 다음 달 29일에는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아시아물위원회(AWC) 제4차 이사회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제주도에 열리는 물관리 심포지엄 및 전시회에서는 홍보부스를 마련해 경주시가 보유한 하수급속수처리 특허기술을 홍보하고 국내외 수처리 사업 진출 우수사례를 발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아시아물위원회(AWC) 제4차 이사회에는 이상욱 부시장이 직접 참석해 제1회 아시아국제물주간 참석과 경주가 국제사회에서 물 산업을 주도하기 위한 홍보활동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오는 9월 경주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국제물주간과 아시아 국제물주간은 우리나라와 아시아의 물 문제 해결을 위해 각국의 정부가 직접 참여해 세미나와 포럼, 전시를 통해 영향력 있는 논의를 벌이고 실행 방안을 모색하는 행사다.

경주시는 이 행사를 통해 물 산업 시장을 선점할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수 수도행정과장은 "국제물주간 행사는 2015년 세계물포럼의 성공적인 개최에 이어 경주가 또 한 번 물 산업 선도도시와 국제회의도시로서의 높아진 위상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국내외 적극적인 사전홍보를 통해 각계 물 전문가들의 참석을 독려함과 동시에 국제사회에서 물 문제를 주도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