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운의 아이콘' SK, 거함 KGC 격침으로 악몽 떨치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다시 일어서는 거야' SK 김선형이 28일 KGC인삼공사와 홈 경기에서 함께 역전승을 일궈내며 6연패를 끊어낸 뒤 변기훈과 기쁨을 나누는 모습.(잠실=KBL)

 

올 시즌 유난히 대역전패의 악몽과 불운을 자주 겪었던 서울 SK. 그러나 거함 안양 KGC인삼공사에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며 아픔을 치유할 계기를 마련했다.

SK는 28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16-2017 KCC 프로농구' KGC인삼공사와 홈 경기에서 86-83 승리를 거뒀다. 지긋지긋한 6연패 사슬을 끊어내며 반전의 발판을 이뤘다.

간판 스타 김선형이 3쿼터 중반 3점슛 3방을 터뜨리며 20점에 팀 최다 7도움으로 역전승을 견인했다. 슈터 변기훈도 양 팀 최다 3점슛 5방에 팀 최다 23점으로 모처럼 타올랐다. 변기훈이 20점 이상 득점한 것은 지난달 13일 부산 kt전 이후 16경기 만이다. 15경기 동안 10점을 넘은 적이 한번도 없었다.

무엇보다 역전승이라는 점이 반갑다. 올 시즌 특히 거짓말같은 역전패를 적잖게 겪었던 SK였던 까닭이다. SK는 이날 3쿼터 한때 16점까지 뒤졌으나 후반 분전으로 3점차 승리를 일궈냈다.

올 시즌 SK는 불행하게도 대역전패의 대명사였다. 변기훈이 시즌 개인 최다 29점으로 맹활약한 지난달 13일 kt전이 시발점이었다. 당시 SK는 슛 호조로 전반 한때 26점차로 앞섰지만 왕년 SK 주장이었던 상대 박상오(26점), 조성민(12점) 등의 신들린 3점포로 막판 동점을 허용한 뒤 연장 끝에 눈물을 흘렸다.

지난 3일 창원 LG전에서도 SK는 21점차 역전패를 안았다. 3쿼터까지 15점차로 앞섰지만 4쿼터만 무려 19점을 뒤졌다. 크리스마스인 25일에는 서울 라이벌 삼성에 19점까지 앞섰지만 3쿼터만 17점차로 뒤지는 등 결국 5점차 패배를 안았다.

'우째 이런 일이...' 모비스 박구영(11번)이 23일 SK와 홈 경기에서 연장 종료 직전 역전 버저비터 3점슛을 넣은 뒤 기뻐하는 사이 SK 김선형(왼쪽 두 번째)이 허탈한 표정을 짓는 모습.(자료사진=KBL)

 

지독히 운도 따르지 않았다. 지난 23일 울산 모비스전은 SK가 5연패를 끊을 수 있었던 절호의 기회였다. SK는 당시 3쿼터 한때 17점차까지 뒤졌지만 경기 종료 5.8초 전 3점차까지 앞서는 뒷심을 보였다. 그러나 종료 직전 상대 찰스 로드의 3점슛이 림을 가르며 연장 승부로 이어졌다.

연장에서도 SK는 5.8초 전까지 1점 차로 앞서 연패를 끊는 듯했다. 그러나 종료 버저와 함께 모비스 박구영이 던진 장거리슛이 백보드를 맞고 림에 빨려들어가면서 SK는 또 다시 눈물을 흘려야 했다.

이런 가운데 SK는 강적 KGC를 잡아낸 것이다. 그것도 올 시즌 내내 자신들을 짓눌러온 역전으로 승리를 따냈다. KGC 역시 지난 7일 고양 오리온에 버저비터 역전승을 거두는 등 뒷심이 강한 상대였다. 특히 이날 KGC가 이겼다면 삼성과 함께 공동 1위로 올라설 수 있는 만큼 투지도 만만치 않았다.

하지만 SK의 연패 탈출 의지가 더 강했다. 슈퍼 루키 최준용과 김민수가 부상으로 빠진 상황에서 거둔 승리라 값졌고, 향후 선수들의 정신력에 큰 영향을 줄 승리였다.

SK는 8승16패로 9위에 머물러 있다. 6강 후보로 꼽힌 시즌 전 예상과는 크게 못 미치는 성적. 과연 SK가 대역전패의 후유증에서 벗어나 도약할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