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빅데이터 노하우' 첫 해외 수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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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몽골은행에 카드 빅데이터 컨설팅 수출

신한카드는 11일 신한카드 본사에서 몽골 Golomt Bank(골롬트 은행)와 ‘Code9/빅데이터 컨설팅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 사진은 조인식 후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우측)과 간조릭 골롬트 은행 사장(좌측, Ganzorig Ulziibayar) (사진 = 신한카드 제공)

 

국내 금융권에서는 처음으로 카드 빅데이터 노하우가 해외로 수출된다.

신한카드(사장 위성호)는 신한카드 본사에서 몽골 Golomt Bank(사장 간조릭 울지바야르, 이하 골롬트 은행)와 'Code9/빅데이터 컨설팅 제휴 조인식'을 갖고 Code9으로 대표되는 빅데이터 마케팅 노하우를 중심으로 몽골 골롬트 은행의 카드 사업 빅데이터 컨설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몽골 골롬트 은행은 자산총계 2.2조원, 지점은 113개에 달하는 민간은행이다. 전체 카드회원은 약 60만명으로 달하며, 대부분 체크카드로 발급되고 있다.

이번 제휴는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 체계인 코드나인(Code9)과 각종 마케팅 노하우를 활용한 빅데이터 컨설팅의 해외 진출 첫 사례로 한국형 빅데이터 분석모델이 글로벌 이머징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가를 가늠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은 "이번 몽골 은행 빅데이터 컨설팅 수출은 현재 카자흐스탄, 인도네시아에서 영업을 본격 확대하고, 미얀마 등 새로운 성장국가에 추가진출을 추진하고 있는 과정에서 신한의 빅데이터 노하우가 차별화된 글로벌 경쟁력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이번 컨설팅을 통해 골롬트 은행의 빅데이터 마케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신한카드가 최대한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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