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여파, 크루즈선 인천항 입항 취소 잇따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크루즈 업계 타격

퀀텀 오브 더 시즈호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산 여파로 인천항에 대형 크루즈선의 입항이 잇따라 취소되면서 크루즈 업계에 심각한 타격을 주고 있다.

인천항만공사는 10일 세계 2위 크루즈선사인 로얄캐리비안크루즈 소속 '퀀텀 오브 더 시즈호' 측이 오는 10월까지 5차례 인천 기항을 하지 않겠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 배는 역대 인천항에 입항한 크루즈선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큰 16만7천t급으로 오는 27일 첫 입항을 앞두고 있었다.

이날 오후 1시 인천항에 입항할 예정이던 이탈리아 국적 크루즈 '코스타빅토리아호(7만5천t급)'도 전날 인천항 기항을 취소했다.

또 최초의 중국자본 크루즈선사인 보하이크루즈 소속 '중화태산호(2만4천t급)'도 "오는 12일, 22일, 26일 등 총 3차례 기항을 하지 않겠다"고 인천항만공사에 통보했다.

이날 오후 들어서는 코스타크루즈 소속 코스타 세레나호(11만t)도 오는 11월까지 총 6차례 기항을 취소한다고 알려왔다.

인천 기항을 취소한 크루즈선들은 일본으로 기항지를 변경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는 메르스 여파로 이날 현재까지 입항 취소를 통보한 크루즈선은 4척으로 모두 15항차가 취소됐다고 밝혔다.

인천항에 입항을 결정한 크루즈선도 메르스 감염을 우려해 보통 승객들을 육지에 내려 기항지를 하루 정도 둘러볼 수 있게 하는 관광은 취소할 예정이다.

오는 12일 인천신항에 입항하는 로얄 캐러비언 소속 13만t급 대형 크루즈 2척은 승객 6천명을 육지에 내리지 않고 일정을 변경했다.

각각 승객 3천여명을 태운' 보이저 오브 더 시즈호'와 '마리너 오브 더 시즈호'는 당초 12일 오전 6∼7시께 인천항에 입항해 다음 날 오전 2시에 출항할 예정이었다.

그 사이 크루즈 승객들은 인천 지역을 둘러보며 쇼핑과 관광을 즐길 계획이었다.

그러나 두 크루즈선은 메르스 감염을 우려해 12일 오후 7시께 입항, 승객들을 육지에 내리지 않고 당일 오후 11시께 곧바로 중국 베이징(北京)과 톈진(天津)으로 각각 출항하는 것으로 일정을 변경했다.

인천항만공사의 이 관계자는 "메르스 여파가 언제까지 지속할지 알 수 없지만 크루즈 업계에는 심각한 타격이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