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김동완, "세월호 잊지마세요" 소신발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보상이 정답?…유가족 요구는 제도적 방안 모색"

신화 김동완(사진=신컴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신화 김동완이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

13일 김동완은 자신의 SNS 계정에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먼저 삼풍백화점 붕괴 사고를 언급했다. 그는 "지금으로부터 20년전인 1995년 6월 삼풍백화점이 붕괴 되어 1천여명 이상이 다치거나 사망했다"며 "이는 한동안 자행 되어 온 건축물의 설계·시공·유지관리의 부실에 따른 예고된 참사였다. 1년 전의 성수대교 붕괴사건(1994년 10월 21일)과 함께 우리나라 압축성장의 그림자였다"고 회상했다.

이어 "이 사고를 계기로 건물들에 대한 안전 평가가 실시되었고, 긴급구조구난체계의 문제점이 노출되어 119중앙구조대가 서울·부산·광주에 설치되었다"며 "관련자들은 처벌받고 부실공사에대한 잣대가 엄격해지고 관련법제정이 되어 오고 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유가족들이 요구하는 것은 제도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동완 또 "수많은 아이들이 죽었다. 돈으로 보상하는 것만이 정답일까요?"라고 반문하며 "유가족들과 국민들은 제도적으로 더 이상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노력하는 나라를 바라는 것"이라고 생각을 밝혔다.

이어 "시발점이 무엇이었는지 낱낱이 밝혀 잠재적 원인들도 없애는 노력을 기울여 달라. 모두가 살만 한, 내 아이를 기를 만한 나라가 될 수 있도록 수십 수백년 모두가 기억하고 노력해야만 한다"며 "내가 묻어버리려고 하는 순간 내 아이의 미래도 함께 묻어버린 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김동완은 마지막으로 '#‎세월호잊지마세요'라는 해시 태그를 남겨 눈길을 끌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