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맞은 안상수 "공식석상 테러행위 묵과 못해" 강경 대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찰 고발, 의원직 사퇴 요구 등

16일 오후 열린 경남 창원시의회 본회의에서 진해지역 김성일 의원이 야구장 입지변경에 항의하며 안상수 창원시장에게 달걀을 던지고 있다. (사진=경남신문 제공)

 

안상수 창원시장이 자신에 대한 계란 투척행위에 대해 테러로 규정하고 경찰 고발 등 강경 대응 입장을 밝혔다.

안 시장은 16일 자신에 대한 김성일 시의원의 계란 투척행위에 대한 공식 입장 발표를 통해 "110만 창원시민의 수장을 공식석상에서 테러를 가한 행위는 시민을 모독한 행위로써 묵과할 수 없다"며 "전체 간부 공무원 연명으로 김성일 의원을 경찰에 고발하고 배후세력에 대해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할 것이다"고 말했다.

안 시장은 또 "시의회 전체 차원에서 유원석 의장에 대한 의장직 사퇴 요구와 김성일 의원에 대한 의원직 사퇴 요구, 그리고 공무원 노조 차원에서 명확한 대응을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안 시장은 특히 "현직 새누리당 소속 의원이 새누리당 대표를 역임하고 현재 상임고문에게 이런 무례한 행위를 하는 것은 제명처리가 마땅하다"며 새누리당에 김성일 의원에 대한 제명요구를 할 것임을 시사했다.

현직 시의원이 현직 시장에게 계란을 투척하는 사상 초유의 사태로 인해 그 파장이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될 전망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