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교사 43명의 외침…"박근혜 퇴진 운동 선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청와대 전경. (사진=황진환 기자)

 

현직교사 43명이 청와대 게시판에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 운동을 선언하는 글을 실명으로 남겼다.

교사들은 13일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아이들, 그리고 국민을 버린 박근혜 정권의 퇴진 운동에 나서는 교사 선언'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세월호 참사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한 정부와 박근혜 대통령을 질책했다.

스승의 날을 이틀 앞둔 시점에 교단에서 학생을 가르치고 있는 현직교사들이 이러한 글을 남김에 따라 큰 파장을 불러올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학생들은 친구들끼리 서로 구명조끼를 챙겨주고 위로하면서 곧 구조될 것이라 믿었습니다"며 "하지만 기다리라 해놓고 아무 말이 없었습니다. 누구도 와주질 않았습니다"고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당시의 구조 상황을 지적했다.

이어 "국가 재난 시 모든 정보는 온 국민이 공유하고, 지혜를 모으고 힘을 합쳐 재난을 한시바삐 극복해야 하는데도 박근혜 정권은 군사독재정권 시절 '보도지침'을 연상케 하는 '언론통제 문건'을 통해 국민을 바보로 취급하고, 우롱했다"고 비판했다.

또 "박근혜 대통령은 세월호 침몰 후 선장의 행태를 두고 '살인 행위'라 했습니다. 그렇다면 자본이 배후 조종하고, 박근혜 정권의 묵인 방조 속에 발생한 살인 행위는 누가 책임져야 하겠습니까"라며 책임을 회피하기 급급한 정부의 행태에 일침을 가했다.

그리고 "희생당한 이들이 다시 살아오게 해야 합니다. 그들이 다시 살아오는 날은 자본의 탐욕이 멈추고, 정권이 더는 국민 위에 군림하지 않는 날이 되어야 합니다. 언론이 정권과 자본의 나팔수가 되어 그들의 '받아쓰기'를 스스로 거부하는 날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며 공정한 보도를 하지않은 언론에도 변화를 촉구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