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엑소 유출 음원·영상, 완성된 버전 아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엑소의 신곡 음원과 안무 영상이 유출됐지만 완성된 버전은 아니었다.

엑소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은 10일 “해당 영상은 MBC ‘음악중심’ 방송을 위해 촬영된 영상이며 음악 역시 완성된 버전이 아니다. 현재 불법 유포된 동영상 등에 대해 삭제 조치 중이며, 불법 유출 경위에 대해서도 파악 중이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10일 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엑소(EXO)-중독(Overdose)’이라는 제목의 MP3 파일 영상이 떠돌았다. 3분25초 분량의 이 파일에는 노래가 담겨있지만 ‘중독’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이 파일은 이날 오후 저작권자의 요청으로 서비스가 차단됐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상에도 ‘엑소 중독 안무’라는 제목으로 동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은 엑소-K 멤버인 디오, 카이, 수호, 찬열, 세훈, 백현의 안무 연습 영상으로 이들은 한 음악에 맞춰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SM은 즉시 수사를 의뢰, 금번 영상물에 대한 불법 게시자 및 유포자 등을 대상으로 형사 고소, 손해배상청구 등 민형사상의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물을 방침이다.

SM 측은 “이러한 불법 유포는 저작권을 침해하는 심각한 위법 행위로, 당사는 이 같은 사이버 범죄에 대해 강력히 대응하겠다. 이 시각 이후 2차, 3차 게시 및 유포와 같은 위법을 행하지 않도록 주의 및 당부를 드리는 바이다”고 전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